제 1장 총칙
제1조 (목적 등)
본 약관은 하나텍시스템(이하 "당 사이트")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이용자와 당 사이트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- 1. 당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, 관리자의 성명,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, 연락처(전화, 팩스, 전자우편 주소 등)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당 사이트의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.
- 2. 당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3. 당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- 4.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,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,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.
- 5.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
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당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6.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, 정보통신 윤리강령,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제3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이용자 : 본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.
- 2. 이용계약 :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
- 3.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.
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
제4조 (이용계약의 성립)
- 1.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 사이트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.
- 2.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당 사이트의 '동의함'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.
제5조 (이용자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)
- 1.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.
- 2. 당 사이트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, 사용, 관리, 보호됩니다.
- 1) 개인정보의 수집 : 당 사이트는 귀하의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귀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- 2) 개인정보의 사용 : 당 사이트는 당 사이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귀하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, 귀하가 당 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- 3) 개인정보의 관리 :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/삭제할 수 있습니다.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/조정할 수 있습니다
- 3. 귀하가 당 사이트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당 사이트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이용자 정보를 수집,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6조 (사용자의 정보 보안)
- 1. 귀하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, 귀하가 당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.
제 3 장 서비스의 이용
제7조 (서비스 이용시간)
- 1.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2. 제1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당 사이트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.
- 3. 당 사이트에 문의한 내용의 답변시간은 토요일과 일요일, 공휴일, 회사가 정한 휴일을 제외한 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를 원칙으로 합니다.
제8조 (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)
- 1. 귀하는 당 사이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, 정전, 당 사이트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,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당 사이트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- 2. 당 사이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,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,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- 4. 당 사이트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,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- 5. 당 사이트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사이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6. 당 사이트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,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- 7. 당 사이트는 당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(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, 시스템다운 등)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(PC통신회사, 기간통신사업자 등)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.
- 8. 당 사이트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.
- 9.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,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귀하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당 사이트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(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)
- 1. 홈페이지관리자는 이용자가 게시한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해 홈페이지관리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- ① 홈페이지관리자,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-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-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- ④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- ⑤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
- ⑥ 기타 관계 법령 및 홈페이지관리자에서 정한 규정 등에 위배되는 경우
- 2. 홈페이지관리자는 서비스에 게시된 내용이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비합법적, 불건전한 내용일 경우 및 해지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3. 홈페이지관리자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, 게시물로서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(게시물의 저작권)
- 1. 이용자는 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제11조 (홈페이지관리자의 소유권)
- 1. 홈페이지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,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, 이미지, 마크, 로고, 디자인, 서비스명칭,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홈페이지관리자가 소유합니다.
- 2. 이용자는 홈페이지관리자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, 대여, 대출, 판매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행위,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.
제12조 (홈페이지관리자의 의무)
- 1. 홈페이지관리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- 2. 홈페이지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홈페이지관리자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홈페이지관리자가 책임을 부담하며,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로 제한합니다.
- 3 홈페이지관리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해야 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.
- 4. 홈페이지관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16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.
제13조 (개인정보보호정책)
- 1. 홈페이지관리자는 이용 신청 시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,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.
- 2. 홈페이지관리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①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
-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-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제4장 기타
제14조 (요금 및 유료정보)
제15조 (양도금지)
이용자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제5장 손해배상 등
제16조 (손해배상)
홈페이지관리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홈페이지관리자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제17조 (면책조항)
- 1. 홈페이지관리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2. 홈페이지관리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3. 홈페이지관리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4. 홈페이지관리자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8조 (관할법원)
- 1.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관리자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홈페이지관리자와 이용자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.
- 2.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홈페이지관리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부 칙 (시행일)
이 약관은 2021년 9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.